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Party Room 창업

파티룸 #2 어떤 컨셉이 인기가 좋을까?

by 꿈청(꿈꾸는청년) 2022. 3. 19.
반응형

[어떤 파티룸이 인기가 좋을까?]

 

 

파티룸을 찾는 고객은 누굴까?

 

나는 파티룸을 찾을까?

 

20-30-40대 남성은 파티룸을 찾을까?

 

파티룸은 남성보단 여성이 고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파티룸이 인기가 좋을까?

 

그리고 그러한 파티룸은 어떤 컨셉을 가지고 있을까? 

 

스페이드클라우드 공간 대여 어플을 참고하여

 

후기가 1000건 이상인 파티룸들을 분석해보았다.

 

그들의 컨셉은 파티룸을 처음 준비하는 나에게도

 

명확했다.

 

첫번째는 '뷰' 이다

 

파티룸을 홍보하는 사진 컷 역시 멋진 뷰를 뽐내고 있다.

 

또 다른 파티룸은 '테라스'이다

 

 

근데 간혹, 후기는 많지만 브랜드라고 해야하나

 

지점이 많다보니 후기가 많이 생긴 케이스도 있는 것 같다

 

이러한 곳은 후기는 많지만 뭔가 특색을 찾기도 힘들고

 

굳이 가고 싶다는 생각보단 그냥 후기가 많으니 

 

괜찮은 곳인가 보다 하고 넘어갈 정도?

 

인기가 엄청~~좋은 곳은 독특한 컨셉과 부동산매물 능력이 중요한가보다

 

물론 저런 곳은 값이 비싸니까 나에겐 패스~

 

 

--

 

보다 보니 재밌는 것을 발견했다.

 

 

 

 

두 파티룸을 비교해보면 서로 다른 컨셉으로 이쁘게 꾸며놓았다.

 

난 서로 컨셉이 다를 뿐이지 파티룸의 완성도는 위보다 아래를 주고 싶다.

 

하지만 내가 파티룸을 차린다면 위를 차리고 싶다

 

이유는 간단하다

 

아래는 수요가 많이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

 

물론 내가 이미 사람들의 후기 수와 좋아요 순으로 알고 있어서 말하는 게 아니다

 

나라도 파티룸을 이용할 땐

 

뭔가 세련되면서도 모던하고 놀 분위기가 나는 곳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에도 단점을 꼽자면, 뭔가 모르게 파티룸의 전체 색상이 조화롭지 않다

 

바닥 색상과 보라색 그리고 책상 색상 등 

 

조금 더 색상을 통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내가 알아본 파티룸의 컨셉은 대략 느낌정리 

 

1. 원데이클래스&스터디공간

2. 브라이덜샤워 ( 깨끗한 분위기에 소모임 )

3. ㄹㅇ파티분위기 

4. 무난한 작은 소모임 ( 사실 2번과 큰 차이점은 )

 

내가 원하는 컨셉은 4,2 <-> 3 두 개가 고민이 될 것 같긴한데

 

난 아무래도 4,2 번 컨셉을 원할 것 같다 ^^

 

 

어느정도 내가 원하는 컨셉이 무엇인지 조금은 감이 온듯하다.

 

다음 포스팅은 내가 원하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파티룸들을 선별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