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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가 되었다.(스레드, 그래픽, 상속 개념)
내 파트는 Enemy(적) 파트를 담당하였다. Enemy클래스를 기준으로 ufo,ailen,boss등 여러가지 객체를 생성하여 적을 만들었다.
Enemy 클래스->>
기본 멤버필드를 가지는 생성자를 만듬 -> x,y,deltax,deltay,max_x,max_y
그외 따로 player와 충돌하는 거리-> collision_distance
이미지 높이와 넓이 -> width , height
각 Enemy를 상속받은 객체들을 이미지 별로 생성하여 Enemy클래스에서 보기 편하기(?)위해 -> image_num
적의 체력 설정을 위해(총알을 맞았을 때) -> eLife
나는 Enemy를 상속받는 여러 적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클래스들을 만들었다. 상속받는 클래스들은 Enemy기본 생성자(좌표값 파라미터,체력)만을 받고 이미지넘버는 따로 protected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많은 적 클래스들 중 하나만 설명한다면->>
원래는 화면에 그리는draw기능을 각 객체마다 오버라이드 하고 있었지만,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 생각해 Enemy클래스에 멤버필드를 가지고 각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자에서 접근 하도록(image_num)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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